2023년 제2회 전국클럽야구대회 1일 개막, 6일간 열전 돌입
2023년 제2회 전국클럽야구대회 1일 개막, 6일간 열전 돌입
  • 남형진 기자
  • 승인 2023.08.0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제2회 전국클럽야구대회 

전국 유소년, 여자, 중학클럽, 실버팀 등 30개 팀 참가

 
2023년 제2회 전국클럽야구대회가 1일 전주에서 개막해 6일간의 열전에 돌입했다.

전주시야구협회(회장 서형수)가 주관하고 전북도체육회·전주시체육회가 주최, 전북도 및 전주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유소년부를 비롯해 여자클럽팀, 중학클럽팀, 실버야구팀 등 총 30개 팀 1천여명이 출전해 부문별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게 된다.

대회 첫날(1일)에는 중등부 5경기가 전주 효자야구장 등에서 진행됐다.

오는 4일까지 중등부 경기가 풀리그로 진행되며 주말인 5일과 6일에는 유소년 및 여성, 실버팀들간 대결이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열린 제1회 전국클럽야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전주시 완산구 유소년야구단(감독 조일현)은 올해 대회에서 대회 2연패를 정조준하고 있다.

또한 지난 제52회 전국소년체전 중등부에서 우승기를 품에 안았던 전라BC(감독 최현규)도 출전해 중등부 최강 전력을 재확인하게 된다.

유소년 부문에서는 지난해 우승팀 전주시 완산구 유소년야구단을 비롯한 12개 팀이 우승컵을 놓고 자웅을 겨루게 된다.

여자클럽팀 부문은 전북을 연고로 하는 세이버스팀을 비롯해 6개팀이 한판 승부를 가릴 예정이다.

전라BC를 비롯한 중학클럽팀 부문은 8개팀이 출사표를 던진 상태다.

50세 이상이 출전하는 실버야구팀 부문에는 전북에서 활동하는 4개 팀이 그라운드에서 진검 승부를 벌이게 된다.

이번 대회는 전주 효자야구장을 포함해 솔내야구장, 삼천야구장, 진안야구장 등에서 진행된다. 

전주시야구협회 서형수 회장은 “올해도 전국 각 지역 팀들이 참가해 그동안 훈련과 연습을 통해 쌓은 기량을 마음껏 겨룰수 있는 진정한 야구인들의 축제 한마당이 되기를 바란다”며 “경기 외에도 관광, 숙박, 식당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대회를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