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김하성, 연속 경기 멀티히트…시즌 19호 도루까지
뜨거운 김하성, 연속 경기 멀티히트…시즌 19호 도루까지
  • 연합뉴스
  • 승인 2023.07.2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27)이 2경기 연속 멀티히트(한 경기 2안타 이상)를 작성하며 물오른 타격감을 과시했다.

김하성은 2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 파크에서 열린 2023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피츠버그 파이리츠와 홈 경기에 1번 타자 2루수로 선발 출전해 5타수 2안타 1도루로 맹활약했다.

그는 시즌 타율을 0.270에서 0.272(323타수 88안타)로 끌어올렸다. 아울러 시즌 19호 도루를 성공해 MLB 데뷔 후 첫 한 시즌 20도루 기록을 눈앞에 뒀다.

전날 멀티 홈런을 폭발했던 김하성은 이날도 불방망이를 휘둘렀다. 바깥쪽 공을 정교하게 안타로 연결하는 모습이 일품이었다.

그는 1회말 첫 타석과 2회말 두 번째 타석에서 모두 외야 뜬 공으로 아웃됐다. 피츠버그 베테랑 선발 리치 힐의 노련함에 밀렸다.

그러나 2-1로 앞선 5회말 세 번째 타석에서 기가 막힌 안타를 만들었다.

선두타자로 나선 김하성은 볼카운트 2스트라이크에서 바깥쪽 낮은 코스로 뚝 떨어지는 커브에 반응했다.

헛스윙을 유도하는 유인구였지만, 김하성은 몸을 구부린 채 배트를 휘둘러 중전 안타로 연결했다.

무너진 타격폼으로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았다.

출루한 김하성은 후속 타자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의 좌전 안타로 2루에 진루했고 더블 스틸로 3루를 훔쳤다.

2-1로 앞선 7회말 네 번째 타석에서도 까다로운 공을 안타로 만들었다.

선두 타자로 나선 김하성은 바뀐 투수 예리 데 로스 산토스를 상대했다. 그는 볼카운트 2스트라이크에서 5구째 바깥쪽 슬라이더에 스윙했다.

공은 스트라이크존 깊숙한 곳으로 날아와 공략하기 어려워 보였다.

그러나 김하성은 이번에도 상체를 쭉 뻗었고, 배트를 ‘툭’ 갖다 대 중전 안타를 때렸다.

출루한 김하성은 쉼 없이 움직였다. 그러나 2루 도루를 시도하다 실패해 아쉬움을 남겼다.

8회 마지막 타석에선 중견수 뜬 공으로 물러났다. 잘 맞은 타구가 가운데 담장 앞 워닝 트랙에서 잡혔다.

한편 피츠버그의 최지만은 7회초 대타로 출전해 헛스윙 삼진으로 아웃된 뒤 교체됐다.

최지만의 시즌 타율은 0.186에서 0.183으로 떨어졌다.

경기는 샌디에이고의 5-1 승리로 끝났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