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세외수입 운영실적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영예
무주군, 세외수입 운영실적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영예
  • 김충근 기자
  • 승인 2023.07.0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청
무주군청

무주군이 전라북도에서 실시한 세외수입 운영 실적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세외수입 운영실적 평가는 ‘자치단체가 자주재원 확보를 위해 얼마나 세외수입을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운영했는지’를 비교 · 평가하는 것으로, 세외수입 징수율과 징수액 증감율, 과태료 징수율 등 8개 지표를 평가해 선정한다.

무주군은 지난해 세외수입 부과액 241억9천400만 원 중 231억5천500만 원을 징수해 95.7%의 징수율을 보였으며 세외수입 징수율과 세외수입 징수액 신장률, 이월체납액 정리율 등 3개 분야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특히 금리 인상에 따른 공공예금 진단분석을 통해 얻은 21억2천500만 원의 이자 수입과 국세청 부가가치세 경정청구를 통한 2억5천500만 원의 환급 성과는 세외수입 증대와 자주재원 확충에 최선을 다한 결과”며 “앞으로도 다양한 납세 편의 시책과 더불어 공정하고 신뢰받는 세정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무주군은 지난해 재무과와 산업경제과, 그리고 읍ㆍ면 행정복지센터 등 관련 부서가 협업을 통해 체납 차량 번호판 합동 영치활동을 추진해 재정 건전성을 확보했으며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성실 납세의식을 고취시키는 등 납세자들의 기한 내 납부를 도왔다.

무주=김충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