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1 전북, 제주 2-0 완파하고 4위로…꼴찌 수원은 7경기 무승
K리그1 전북, 제주 2-0 완파하고 4위로…꼴찌 수원은 7경기 무승
  • 연합뉴스
  • 승인 2023.07.02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페트레스쿠 체제 리그 첫 승리…문선민 쐐기골
문선민의 관제탑 세리머니.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문선민의 관제탑 세리머니.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프로축구 K리그1 전북 현대가 제주 유나이티드를 잡고 홈 5연승 행진을 이어가며 4위로 '점프'했다.

전북은 1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3 20라운드 제주와 홈 경기에서 전반에 나온 상대 자책골에 후반에 터진 문선민의 쐐기골을 더해 2-0으로 이겼다.

한때 강등권까지 떨어졌던 전북은 이날 승리로 8위에서 4위(승점 30·9승 3무 8패)로 4계단 올라섰다.

전북은 주중에 열린 광주FC와 대한축구협회 FA컵 경기(4-0)를 포함, 5월부터 홈에서 치른 5경기에서 모두 승리했다.

광주와 FA컵 경기에서 전북 사령탑 데뷔승을 올린 단 페트레스쿠 감독은 리그에서 2경기 만에 첫 승리를 거뒀다.

리그에서 5경기 연속 무승(2무 3패)의 늪에 빠진 제주는 5위(승점 29·8승 5무 7패)로 내려앉았다.

전북은 전반 9분 만에 제주 센터백 임채민의 자책골로 앞서나갔다.

왼쪽의 송민규가 중앙에서 쇄도하던 조규성을 겨냥해 넘긴 낮은 크로스가 임채민의 몸을 맞고 골대로 들어갔다.

페트레스쿠 감독

페트레스쿠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는 후반 12분 김승섭과 김대환을 빼고 이주용과 김주공을 투입하는 공격적인 변화를 줬다.

후반전 공격이 소강상태에 접어든 전북도 18분 이동준, 송민규를 불러들이고 문선민과 한교원을 동시에 투입하며 측면의 활력을 높였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유율에서 앞선 제주가 골에 가까운 장면을 더 많이 만들었다.

그러나 후반 30분 오른쪽 크로스에 이은 서진수의 헤더가 크로스바를 맞는 등 골 운이 따르지 않았다.

전북은 후반 39분 역습 상황에서 문선민이 왼쪽 사각까지 돌파해 들어가서 날린 예리한 슈팅으로 골대를 갈라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시즌 5호 골을 넣은 문선민은 관제탑 세리머니로 홈 팬들을 즐겁게 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