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농업과학관에서 ‘어서 와! 식냥이 방은 처음이지?!’ 특별전시 개최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관에서 ‘어서 와! 식냥이 방은 처음이지?!’ 특별전시 개최
  • 최창환 기자
  • 승인 2023.06.1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가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전주시에 있는 농업과학관에서 ‘어서 와! 식냥이 방은 처음이지?!’라는 주제로 특별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시는 국립식량과학원 캐릭터인 ‘식냥이’의 방처럼 꾸민 관람 공간에 식량작물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국립식량과학원의 주요 연구성과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별전시에서는 쌀 가공품 6점, 밀 가공품 4점, 콩 가공품 2점, 그 외 잡곡으로 만든 가공품 및 식물체 등 12점이 전시된다.

 대표적으로 △가루쌀로 만든 카스텔라와 맥주 △유색밀 ‘아리흑’ 통밀가루와 ‘새금강’으로 만든 국수 △새싹보리, 관상용 고구마·딸기 화분 △콩·수수·팥 등 기능성 잡곡 차 등이다.
 

 

‘어서 와! 식량이 방은 처음이지?!’ 특별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자세한 운영 및 관람 안내는 농업과학관 누리집(www.rda.go.kr/aehBoard/aoz_introdu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효원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원장은 “국립식량과학원 캐릭터 ‘식냥이’는 농업 기관의 역할과 미래농업을 위한 기술개발의 중요성을 알리는 새로운 전략 중 하나로 기획됐다”고 말했다.

 

 최창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