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소>임실군 대표관광지 임실치즈테마파크로 오세요
<명소>임실군 대표관광지 임실치즈테마파크로 오세요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23.05.2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임실치즈의 맛과 멋이 깃든 체험교육의 장, 드넓은 초지, 유럽풍의 아름다운 경관을 무대로 펼쳐지는 문화관광의 장으로, 15만㎡ 면적의 드넓은 초원 위에 조성되어 있다.

치즈체험관을 시작으로 지정환 신부 일대기와 임실치즈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임실치즈 역사문화관, 치즈레스토랑, 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 등 임실치즈와 관련한 주요 시설물을 갖추고 있다.

지난해는 21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방문했고, 매년 증가세가 두드러지는 등 임실군 대표관광지로서의 명성을 이어 가고 있다.

또한, 사계절 내내 형형색색의 꽃들과 함께하는 축제와 행사가 준비되어 있고, 주말에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문화공연이 4월부터 11월까지 음악 분수대에서 진행된다.

아울러 올해 말까지 야간경관 조명을 설치해 낮과는 또 다른 분위기의 테마파크를 조성하여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임실군 대표축제인 ‘임실N치즈축제’는 올해 ‘임실 N 사랑 Dream! 치즈 N 건강 Dream!’이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개최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임실N치즈축제는, 한국 치즈의 발상지인 전라북도 임실에서 임실N치즈의 우수성과 역사성을 근간으로 문화·역사·관광자원을 활용한 문화관광축제이자 전라북도 대표축제로,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천만송이 국화꽃과 함께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 임실읍 일원에서 개최된다.

임실N치즈의 핵심 콘텐츠인 ‘치즈’를 중심으로 10개의 테마와 70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대표 프로그램인 국가대표 임실N치즈 쌀피자 밀키트 체험, 임실N치즈 에끌로 퍼레이드, 임실N치즈 경매, 임실N치즈 쭉 쭉 늘려 내치즈를 중심으로 갖은 즐길거리와 먹거리,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평상시 할인판매가 어려운 임실N치즈 할인행사를 진행하여 축제를 찾아온 관광객들에게 임실의 신선 치즈를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군은 셔틀버스의 체계적 운영과 축제장 인근 주차장 마련 및 교통 요원 배치 등 대규모 관광객 인파에 대비하고 교통의 원활한 순환을 도모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여 지난 축제에서 대두되었던 교통 문제를 개선할 계획이다.

축제 내용 확인 및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임실N치즈축제 홈페이지(http://www.imsilfestival.com/)에서 가능하다.

또한, 임실N치즈축제뿐 아니라 5월 가정의달 행사, 여름에는 아쿠아페스티벌, 그리고 겨울에는 임실산타축제 등 사계절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가족 모두가 다양하고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5월 가정의달 행사는 폭우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여 성황리에 종료했으며 오는 7월~8월 3주간 열리는 아쿠아페스티벌은 치즈테마파크 내 이벤트 광장에서 열릴 예정으로 다양한 물놀이 시설뿐 아니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임실산타축제는 크리스마스 연휴에 열리는 임실의 대표적인 겨울축제로 대형 크리스마스트리를 비롯하여 산타 포토존, 겨울 조형물 등 겨울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시설들과 함께 어린이들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눈축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아이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준비할 예정이다.

군은 임실치즈테마파크 주변에 유럽형 장미원, 농촌테마공원, 치즈아이랜드(키즈랜드)를 조성하여 관광객에게 다채로운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유럽형 장미원은 1만1천700평 부지에 1만4천주 장미를 식재한 테마공원으로 장미공원, 바람의언덕, 이벤트광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며, 주차장 410면을 추가로 조성하여 방문하는 관광객의 편리한 주차 공간을 마련한다.

농촌테마공원은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치즈마을을 연결하는 체험형 관광휴양단지로 초지 및 자연체험장, 체험공방, 조경녹지 등 사계절 찾고 싶은 관광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치즈아이랜드는 대형 키즈 놀이시설로 400평 규모의 대형 실내 놀이시설(실내 짚라인, 트램펄린, 클라이밍 등) 및 실외 체험시설을 구축하여 가족단위 관광객과 어린이 관광객에게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임실치즈테마파크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면 임실군청 문화관광 홈페이지(https://www.imsil.go.kr/tour/index.imsil#content) 또는 임실치즈테마파크 홈페이지(http://www.cheesepark.kr/)에 방문하면 많은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