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관광객 눈높이 맞는 서비스로 승부해야
무주군 관광객 눈높이 맞는 서비스로 승부해야
  • 김충근 기자
  • 승인 2023.04.1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청
무주군청

무주군 관광마인드 혁신을 위해서는 관광객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로 승부해야 한다는 의견이다.

향후 1천만 관광시대를 꿈꾸고 있는 무주군의 관광객 유치의 성공 열쇠는 친절한 이미지를 심어 주느냐에 달려 있다는 분석이다.

무주군은 12일 무주군민의 집에서 김수인 전문 강사를 초청한 가운데 관광마인드 함양을 위한 특별강연회를 갖고 향후 관광객 유치와 관광객 수용태세 확립을 위한 다양한 해법이 제시됐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지역 내 관광업체 및 식품위생업소 종사자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마인드 함양을 위한 특별 강연회를 마련했다.

김수인 강사는 ‘고객의 마음을 여는 말하기와 영업’ 주제로 강연을 통해 “청정 무주는 적상산사고와 무주구천동, 반디랜드, 태권도원 등 무수한 관광자원을 보유한 지역으로 꼽히고 있다”며 “여러분들은 무주 최일선에서 관광객들을 맞고 있는 만큼 중요도와 가치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김 강사는 “향후 관광객 유치의 성공 열쇠는 친절한 이미지를 심어주느냐에 달려 있다”며 “관광객들에게 친절과 소통으로 무주에 오면 친절하고 편안한 이미지를 심어줘야만 큰 효과를 보게 될 것이다”고 진단했다.

이날 특별강연 외에도 무주군 관광진흥과 오해동 과장이 나서 2024 무주방문의 해 추진을 비롯한 대한민국 10대 지역관광매력도시 선정, 2023~2024 한국관광 100선 선정(태권도원 · 반디랜드), K컬쳐 관광이벤트 100선 선정(세계권도문화엑스포)에 대해 설명과 함께 지역내 관광업체 및 식품위생업소 종사자들에게 관광객 수용에 함께 힘을 모을 것을 당부했다.

무주=김충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