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체육회 우수학생 집중육성
전북체육회 우수학생 집중육성
  • 장정철 기자
  • 승인 2023.04.0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체육회(회장 정강선)가 올해 전북 체육을 빛낼 우수 학생 선수를 집중 육성한다.

 전북도체육회(회장 정강선)가 올해 전북 체육을 빛낼 우수 학생 선수를 집중 육성한다.

7일 도체육회에 따르면 최근 월드스타 육성 간담회를 열고 월드스타로 선정된 선수와 지도자들을 격려했다.

월드스타 육성 사업은 도체육회가 전북 체육을 이끌 유망 선수들을 선정,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경기력을 향상시켜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시키기 위해 매년 이뤄지고 있다.

올해 선정된 선수는 골프 안해천(성원고), 수영 이서아(전북체중), 스키 최태희(설천고), 육상 최명진(이리동중), 테니스 조세혁(남원거점스포츠클럽), 당구 김민준(한벌초), 바이애슬론 박유진(안성중), 배드민턴 이민재(정읍중), 빙상 정유나(전주제일고), 소프트테니스 박연화(순창여중), 유도 선에스더(영선중)선수 등 11명이다.

이들은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으며 성장 가능성이 높은 선수들로 평가받고 있다.

도체육회는 선수들을 위해 각종 훈련용품을 비롯해 과학적인 시스템 등을 지원하고 동기 부여를 위해 국제대회 참관도 계획한다는 방침이다.

전북도체육회 정강선 회장은 이에 대해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을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