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벚꽃 개화 실시간 조회 시스템 구축...마이산 벚꽃 개화현황 바로 확인 가능
진안군, 벚꽃 개화 실시간 조회 시스템 구축...마이산 벚꽃 개화현황 바로 확인 가능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3.03.2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 마이산의 벚꽃 터널

4월 벚꽃 명소인 진안 마이산의 벚꽃 개화현황을 이제는 편하게 집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29일 군에 따르면 진안 마이산 벚꽃 성수기를 맞아 실시간으로 벚꽃의 개화 상황을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진안군 공식 홈페이지와 마이산도립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벚꽃 개화현황을 송출해 어느곳에서나 조회가 가능하다.

 진안 마이산은 해발 500M의 진안고원에 위치해 인근 지역인 전주시보다 평균 기온이 3~5℃낮아 전국에서 가장 늦게 개화하는 벚꽃으로 유명하다.

 마이산 남부의 초입부터 2.5km를 잇는 환상적인 벚꽃길은 매년 관광객들이 붐비는 벚꽃 명소로 유명하다.

 이로 인해 ‘남자가 사랑할 때’ 등 인기 드라마 촬영지로도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다.

 특히 마이산도립공원에는 이산묘에서 남부 관광안내소를 잇는 406m 구간에 생태 탐방로가 조성돼 파고라 쉼터, 어린이를 위한 트리하우스 등의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가족 및 연인들이 돌탑을 직접 쌓으며 소원을 빌 수 있는 돌탑 쌓기 체험과 탑영제에서 즐길 수 있는 오리배 탐승 등 즐길거리도 마련돼 있다.

 특히 벚꽃이 만발할 것으로 예상되는 오는 4월 8일에는 마이산북부에서 전국노래자랑 진안군편 녹화도 예정돼 있어 화려한 볼거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진안군 관계자는 “아름다운 봄을 눈으로 감상할 수 있는 벚꽃 시기를 놓치지 않기 위해 실시간 조회 시스템을 활용한 봄날 나들이를 계획해 보시길 바란다”며 “마이산과 용담댐 등 다양한 관광자원이 풍부한 진안군에서 즐거운 일상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