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중기청, 2023년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 참여 기업 신규 모집
전북중기청, 2023년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 참여 기업 신규 모집
  • 양병웅 기자
  • 승인 2023.02.08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안태용)이 ‘2023년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 지원 방식은 ‘채용인력 인건비 지원(채용 지원)’과 ‘공공연구기관의 전문 연구 인력 파견 지원(파견 지원)’ 등 두 가지다.

올해 신규 지원 규모는 채용 지원 약 350개사, 파견 지원 약 120개사 등 470개사 내외다.

채용 지원은 중소기업이 이공계 학·석·박사 연구인력을 채용했을 때, 정부가 연구인력 연봉의 50%를 최대 3년간 지원한다.

파견 지원은 정부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 공공연구기관의 전문 연구인력을 중소기업에 파견해 기술 노하우 전수, 기술 애로 해결 등을 돕고 파견인력 연봉의 50%를 최대 6년간(3+3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기초연구진흥 및 기술개발지원에 관한 법률’ 상 기업부설연구소 또는 연구개발전담부서를 보유한 중소기업이다.

채용 지원은 공고일 1년 전부터 협약 체결일(2023년 5월 예정)까지 연구인력을 신규 채용한 기업만 신청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오는 3월 7일까지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종합관리시스템 누리집(www.smtech.go.kr)을 통해서 신청하면 된다.

안태용 청장은 “디지털 경제 전환 등 기업의 기술·경영 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전문 연구인력 확보를 통한 기술혁신은 중소기업 경쟁력 확보에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번 연구인력 지원이 도내 중소기업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병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