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공무원 시험 준비반 운영
무주군 공무원 시험 준비반 운영
  • 김충근 기자
  • 승인 2023.01.2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청
무주군청

무주군이 지역 내 주소를 둔 공무원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공무원 시험 준비반을 운영키로 했다.

무주군에 따르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지역 수험생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사회초년생들의 취업준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인재 등용을 위한 ‘공무원 시험 준비반’을 운영하기로 했다.

수도권 수험생들과의 교육환경 격차해소와 지역인재들의 공직 진입을 통해 취업률 제고 및 지역향토인재를 양성하자는 취지에서다. 이에 군은 25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공무원 시험 준비반’에 참여할 희망자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무주군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공고일 기준 무주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하며, 연간 50만 원(개인당)상당의 시험 필수과목(국어, 영어, 한국사) 및 각 직렬별 선택과목 등에 대한 온라인 강좌 프리패스권 지원(연1회 1년간)형식이다.

공무원 시험 준비반 운영 지원을 통해 관내 취업 준비생들의 시간적 · 공간적 ·경제적 어려움 해소는 물론 지역 향토인재 양성과 사회초년생들의 취업준비 기회 제공으로 지역적 취업지원 인프라 확충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황인홍 군수는 “지역인재들의 타지 유출이 심각해지면서 인구유출과 지역소멸 우려 현상을 빚고 있는 가운데 지역인재 등용을 위한 공무원 시험 준비반 운영은 미래인재 발굴 차원에서 획기적인 사업이 될 것이다”며 올해 “공무원 시험 준비반 운영이 처음인 만큼 수험생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한 지속적 관리로 효율적인 사업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무주=김충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