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훈식 장수군수, 신년 기자 간담회 개최
최훈식 장수군수, 신년 기자 간담회 개최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23.01.02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훈식 장수군수가 2일 군청 회의실에서 신년 기자 간담회를 갖고 “민선8기 주요사업이 실질적으로 시작되는 올해는 신속하고 실행력있는 사업추진으로 장수군이 대도약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 군수는 어느 한 분야만 치우치지 않은 민생, 교육, 소득, 복지, 관광 등 여러 분야에서 모두가 행복한 장수를 실현하기 위해 분야별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강력한 추진 의지를 표명했다.

 이를 위해 최 군수는 ▲농어촌 상수도 물복지 확대사업 ▲마을단위 LPG배관망 구축사업 등으로 살기 좋은 장수를 만들고, 투표권이 없는 아동과 청소년이 정책에 소외되지 않도록 교육예산을 대폭 늘려 ▲학교 교육지원사업 확대 ▲풀뿌리 교육지원센터 설립·운영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어 ▲대학생 주거비 지원 장학금 신설 ▲청년발전기금 조성 등으로 대학생들까지 학업기회를 폭넓게 보장하고 청년들의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내외 시장의 불안, 기후 변화, 각종 자연재해, 인력 부족 등 갈수록 위기를 맞고 있는 농업분야에 대해서는 ▲농산물 가격안정기금 조성 ▲반값 농기계 공급사업으로 판로 걱정·영농현장 불편함을 해소할 계획이며, ▲공공형 계절근로사업 선정으로는 농업이 처한 일손 부족문제 해결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한 “지역이 살아나기 위해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이 되어야 한다”는 최훈식 군수는 ▲정부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자 본인부담액 차등 지원 ▲청소년 20만원 꿈키움 바우처 제공 ▲노인 이미용권 이용편의 개선 및 지원금액 증액 등으로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고른 복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관광분야에서는 ▲장수누리파크 농촌관광활성화사업 ▲뜬봉샘 생태공원 자작나눔 숲 활성화 ▲벽남제 둘레길 추가 조성 ▲천혜의 계곡을 활용한 한여름 계곡문화축제 신규 개최 등 장수의 관광인프라를 활용해 전국 최고의 관광 명소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여기에 지역상품권과 숙박연계를 통해 체류형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최훈식 군수는 “동심동덕의 자세로 장수군과 모든 공직자들이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장수’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장수=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