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특산품] 전주 이강주, 명품잡곡 4종세트
[추석 특산품] 전주 이강주, 명품잡곡 4종세트
  • .
  • 승인 2022.12.2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 이강주

전주 이강주는 감홍로, 죽력고와 함께 조선3대 명주 중 하나다.

예로부터 전라도에서 이강주의 재료인 울금을 재배해 왕실에 올렸기에 좋은 재료를 쉽게 구할 수 있는 전라도 전주 곳곳에서 이강주를 많이 빚어왔다.

일제강점기 당시 밀주로 규정되면서 사라졌다가 1987년 전라북도 향토무형문화재 제6호로 지정된 조정현 명인(대한민국식품명인(명주) 제9호)에 의해 그 명맥이 이어지고 있다.

전라북도 향토무형문화제 6호, 대한민국 식품명인 9호 명인이 빚은 이강주는 전주 한양 조씨 가문의 가양주로 빚어 내려오던 전통비법을 계승·발전시킨 것이다.

배와 생강을 주 원료로 해 소주에 우려내 만든 고급 술 이강주는 한국 전통소주와 계피의 향기에 생강과 배의 매콤하고 시원한 맛이 날 뿐 아니라 울금과 꿀을 첨가해 많이 마셔도 취하지 않고 뒤끝이 깨끗한 술로 평가받고 있다.

제품은 인터넷 전주이강주(www.leegangjumall.com)에서 구매 가능하며, 대표번호는 070-7017-4726다.

● 명품잡곡 4종세트

혁신적인 디자인과 가치를 담아 탄생한 디자인농부 잡곡세트는 감각 있는 패키지로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정성과 애정이 깃든 나만을 위해 준비한 그 느낌, 디자인농부는 행복한 농사를 짓는 그 정성 그대로 받는 분께 기쁨을 전해 드리고자 모든 작업이 핸드메이드로 이뤄진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명품잡곡 4종세트는 가장 밥맛 좋은 최적의 비율로 혼합된 8곡을 비롯한 밥으로 섭취하는 종합영양제 현미, 식이섬유가 풍부한 찰보리쌀, 윤기가 좌르르 밥맛을 더욱 뽐내주는 따뜻한 성질의 찹쌀로 구성됐다.

구입 문의 : 전주푸드 직매장 종합경기장점·송천점 및 전주푸드마켓 홈페이지(jjfoodmarke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