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K-푸드 수출 확대 총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K-푸드 수출 확대 총력
  • 정재근 기자
  • 승인 2022.12.25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지난 22일 서울시 종로구 소재 대한민국 대표 종합식품회사인 대상(주) 본사를 방문해 이경애 식품글로벌사업 총괄 전무와 관계자들과 간담을 갖고 김치를 비롯한 K-푸드 수출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1956년 설립된 대상(주)는 장류와 김치, 냉동?냉장식품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왔으며, 한국 김치 수출 확대와 위상을 높이는데 앞장서 온 국내 김치 수출 1위 기업이다. 특히, 국내 식품업체 최초로 미국 현지에 대규모 김치 생산 설비를 갖춘 공장을 건설해 김치 세계화를 위한 전진기지를 구축했다.

 올해 농수산식품 수출은 11월말 기준 전년동기 대비 7% 증가한 110억 달러로 글로벌 경기 침체 등 수출시장 여건이 악화된 상황 속에서도 김치 등 수출 주력 품목 육성 및 적극적인 해외 홍보마케팅 노력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전망이다.

 이 자리에서 김 사장은 “미국으로 수출하는 한국 김치는 3년 만에 2배 이상으로 늘었고, 올해도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미국을 넘어 K-Food 세계화를 위해 현지화 및 차별화 등의 전략으로 한국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함께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 사장은 K-Food 수출업체의 물류 애로를 해소하고 수출길을 열고자, 대한항공 김승복 전무를 만나 원활한 수출 항공물류 확보를 위한 협조를 당부했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