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신평초·임실초, 2차 교환학습 ‘가족한마당 큰잔치’
임실 신평초·임실초, 2차 교환학습 ‘가족한마당 큰잔치’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2.11.0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의 신평초등학교와 임실초등학교가 2차 교환학습으로 ‘가족한마당 큰잔치’를 가졌다.

 신평초와 임실초의 교환학습은 두 학교가 공동통학구형 어울림학교로 지정된 지난해 시작돼 올해 2년째 운영되고 있다.

 이번 교환학습에는 임실초 학생 10명과 학부모 13명 등 총 23명이 참여했다. 이들이 함께한 ‘가족한마당 큰잔치’에서는 먼저 신평초가 자랑하는 특색 교육활동인 나비 골프를 경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전문골프강사의 지도로 골프 기본자세 및 드라이브 샷과 퍼팅 레슨을 받았으며, 필드에 직접 나가 가족대항 나비골프대회에도 참여했다. 이어 가족 레크리에이션 및 연극 ‘빵 굽는 포포 아저씨’ 등이 이어졌다.

 행사 후 설문조사에서 교환학습에 참여한 임실초 가족들은 “이렇게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해 준 신평초에 너무 감사하다”및“교환학습을 통해 새로운 친구가 생겨 좋았고, 다음에도 또 오고 싶다” 등의 의견을 전했다.

 신평초 전은희 교장은 “2년에 걸쳐 총 5회의 교환학습을 실시한 결과 두 학교 모두 반응이 좋았다”면서 “임실초와 신평초는 공동통학구로 임실읍내에 거주지가 있으면 신평초에 다닐 수 있고, 임실읍내 전용 학교버스가 있어 단 1년이라도 신평초를 다니며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경험해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