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한국여행업협회, 안전한 관광상품 개발
익산시-한국여행업협회, 안전한 관광상품 개발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2.11.0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2023년 익산방문의 해’ 공동마케팅 업무협약식을 체결한 한국여행업협회(KATA) 회장단을 초청해 ‘안전 관광 및 상품 개발’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보석박물관, 아가페정원, 교도소세트장 등 지역 관광 자원들을 둘러보고 익산만의 특색있는 자원을 결합한 관광상품 개발에 집중했다.

또한, 익산시 관광 발전을 포함해 관광상품 안전기준, 축제 안전관리 시스템에 대한 제도적 필요성 등에 대해 중점 논의했다.

시는 이를 통해 ‘익산 방문의 해’ 분위기 확산과 안전하고 차별화된 관광상품 개발로 대한만국 대표 관광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오창희 한국여행업협회장은 “안전한 축제, 관광에 대한 깊은 논의가 있는 자리였다”며“미륵사지나 왕궁리 유적 같은 문화 유산 관광지 뿐 아니라 교도소 세트장, 아가페 정원과 같은 젊은 세대의 감성까지 어우를 수 있는 관광도시 익산의 모습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또한, “2023년 익산 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덧붙였다

정헌율 시장은 “이번 팸투어가 익산시 관광 안전 기준 마련에 큰 보탬이 되는 한편 국내·외 여행업 관계자들에게 익산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내년 이어지는 ‘익산 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국내 관광객 확보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