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유치원 유아모집 위한 ‘처음학교로’ 서비스 시작
전북교육청, 유치원 유아모집 위한 ‘처음학교로’ 서비스 시작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2.10.2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 전경
전북교육청 전경

전라북도교육청이 2023학년도 공·사립유치원 유아모집을 위한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를 28일부터 시작한다.

‘처음학교로 서비스는 온라인으로 유치원 입학 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도내 모든 공·사립유치원이 의무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학부모나 보호자는 28일 9시부터 학부모 서비스를 통해 회원가입과 유아 정보를 사전에 등록하고, 오는 31일부터 시작되는 우선모집 조건에 따라 유치원 3개까지 선택하여 희망 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해당 조건은 법정저소득층, 국가보훈대상자, 북한이탈주민, 다문화, 다자녀, 쌍생아, 장애부모 가정 자녀 등이다.

우선모집은 해당 자격조건이 충족되어야 하고, 일반모집은 사전 접수와 본 접수 기간에 맞춰 유치원 3개까지 희망 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다만 일반모집 선발은 중복 선발이 제한되므로 1희망 유치원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해당 서비스는 회원가입, 접수·선발·등록 모든 과정을 컴퓨터(PC)와 모바일로 처리 가능하며, 모바일 서비스 시간을 연장해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학부모(보호자)는 유치원 업무시간에 직접 방문해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처음학교로 서비스 시기별 정보와 일정 등의 자세한 정보는 ‘처음학교로’누리집(www.go-firstschool.go.kr/)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