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고 졸업생 박현영 씨, 학교발전기금 1천만원 기부 ‘훈훈’
한국전통문화고 졸업생 박현영 씨, 학교발전기금 1천만원 기부 ‘훈훈’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2.10.2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통문화고등학교 한국음악과 졸업생 박현영 씨가 학교발전기금으로 1천만원을 기부해 화제에 올랐다. 박현영씨는 ‘제48회 전주대사습놀이’ 명창부 장원이다.

 한국전통문화고에 따르면 박씨는 지난 12일 모교인 한국전통문화고를 방문해 상금의 일부인 1천만원을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내놓았다.

 박 씨의 기부는 전주대사습놀이 장원 수상의 기쁨을 감사와 고마움이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눠야겠다고 생각해 모교에 장학금을 전달하기 위함이다.

  박현영 씨는 “이렇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고등학교에서의 경험과 학습이 있었기 때문이고, 성공한다면 학교에 좋은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하고 있었다”면서 “한국음악과에서 국악을 전공하는 학생중에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이나 우수한 예술적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이 활용된다면 정말 기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송택상 교장은 “졸업생이 큰 상을 받은 것만도 학교에서는 기쁘고 영광스러운 일인데 장학금까지 기부해줘서 깊은 감동을 받았다”면서 “앞으로 더욱 큰 명창이 되어 국악발전을 이끌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전통문화고등학교는 박씨가 기탁한 학교발전기금을 한국음악과 학생들에게 매 학기 성적 우수장학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