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및 우수기업인 표창
익산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및 우수기업인 표창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2.10.17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청 전경
익산시청 전경

익산시는 17일과 18일 2일간 익산청소년수련관 일원에서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사회적경제 한마당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제품 판로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하며 야생화, 꽃차, 나무도마, 고추장, 된장 등 전시판매한다. 행사기간 동안 라이브 커머스를 동시에 진행에 온라인 구매도 가능하다.

전시판매 행사와 함께 ‘사회적경제 같이의 가치를 그리다’ 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해 익산시 사회적경제의 현재와 미래, 협동과 연대의 방안을 모색했다.

토크콘서트는 사회적경제조직, 원광대학교 학생, 전북사회적경제연대회의 등이 참여하며 시민들도 누구나 동참할 수 있다.

익산시는 이번 자리를 통해 취약계층 권익구제와 일자리창출 지원에 노력해온 사회적경제 기업인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상자로는 기쁨누리사회적협동조합 염숙희 대표, 꿈마루협동조합 윤정이 대표, 참살이협동조합 최현화 대표 등 3명이다.

수상기업인 기쁨누리사회적협동조합은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과 발달장애인에 대한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밀과 지역특산물 활용한 제과제빵(오곡건강 수키쿠기, 꿀고구마 젤리, 고일야채 말랭이 등)을 만드는 식품 제조 가공사업을 운영한다.

꿈마루협동조합은 마을기업으로서 장애아동 부모들이 함께하는 협동조합으로 장애우에 대한 인식개선과 장애인 복지사업 등을 진핸한다.

마을기업인 참살이협동조합은 익산 부송동에 커피숍을 운영해 삭막한 도심 속 마을 사랑방 역할을 하며 주민과의 단합, 연대 등 마을 구심점 역할을 해준다.

정헌율 시장은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를 통하여 시민들에게 사회적기업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기업 제품이 널리 홍보되어 사회적경제가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