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전북혁신도시 활성화 대토론회] <축사> 국주영은 전북도의회 의장 “전북 국제금융도시 도약 기반 구축을”
[2022 전북혁신도시 활성화 대토론회] <축사> 국주영은 전북도의회 의장 “전북 국제금융도시 도약 기반 구축을”
  • .
  • 승인 2022.10.10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주영은 전북도의장 축사
국주영은 전북도의장 축사

2022년 전북혁신도시 활성화 대토론회 개최를 축하드린다. 뜻깊은 행사를 준비하신 임환 전북도민일보 사장님, 김관영 전북도지사님을 비롯한 관계자들께 감사의 말을 드린다.

또한 제3금융도시 육성과 아시아 스마트농생명 밸리 성공적 추진, 전북혁신도시 입주 기관과 지역 상생발전 협력 방안 등에 대해 주제발표와 토론해 주실 전문가들께도 감사하다.

전북혁신도시는 전북경제를 활성화할 기회이면서 동시에 전북의 미래입니다. 1천조원 시대를 앞둔 국민연금 기관은 전 세계가 주목하는 금융중심지로 부각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금융기관이 속속 영업 중이며, 입주기업도 증가한 상태이다.

이제는 한국투자공사와 산업은행 등 금융기관 추가 유치로 전북혁신도시 입주기업 증가 효과를 극대화하고, 제3금융중심지 지정을 통해 금융허브전북, 국제금융도시로 발돋움해야 합니다.

아울러 전북혁신도시 입주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물품구매, 유관기관 협력 등을 강화해 국가균형발전과 상생협력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

전북혁신도시가 어느 방향으로 어떤 속도로 나가야 활성화할 수 있는지 진지한 논의가 바로 오늘 열리는 토론회에서 제시된다. 주제발표 및 전문가 토론자 여러분께서 제3금융중심지 육성, 농생명 밸리 구축 프로젝트, 그리고 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 상생협력 등 실효성 있는 대책이 마련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