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전북혁신도시 활성화 대토론회] <개회사> 임환 전북도민일보 사장 “전북혁신도시 제2 도약 원동력 찾자”
[2022 전북혁신도시 활성화 대토론회] <개회사> 임환 전북도민일보 사장 “전북혁신도시 제2 도약 원동력 찾자”
  • .
  • 승인 2022.10.10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환 전북도민일보 사장
임환 전북도민일보 사장

전북혁신도시가 출범한 지도 어언 8년째를 맞은 가운데 전북은 △연기금 중심 제3금융도시 조성 △입주기관과 상생발전 및 정주여건 개선이라는 아젠다 달성을 위해 차근차근 준비해 왔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부족한 것이 현실이고, 앞으로도 꾸준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임은 분명합니다. 이들 과제들이 외형적인 부문에서 비약적인 발전과 성장을 거듭한 것처럼 보이지만 속내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아직 빈약하기 그지없습니다.

따라서 전북도와 전북도민일보는 제2의 도약과 성장을 꿈꾸는 전북혁신도시의 원동력을 찾고, ‘혁신도시 시즌2’의 종합적인 추진 계획 수립의 대안 마련을 위한 대토론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습니다.

전북혁신도시의 성장과 대도약은 비단 혁신도시만의 국한된 문제가 아닌 낙후된 전북지역경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방향타이자 나침반입니다.

앞으로 혁신도시 내에 수도권 금융관련 기관 및 세계적 금융기관의 전주사무소 유치, 금융인력 육성 등을 통한 전북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해 정치권은 물론, 행정 학계 등 전 도민적 결속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점입니다.

오늘 이 자리가 전북 발전과 지역 상생발전의 토대를 만드는 귀중한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