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 효정중서 통합학교 설명회, 학부모 반응 ‘싸늘’
전북도교육청 효정중서 통합학교 설명회, 학부모 반응 ‘싸늘’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2.09.2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교육청의 ‘통합학교’ 계획 설명회에 대상 학교 일부 학부모들이 공감대신 우려를 전했다.

도교육청은 26일 오전 전주 효정중학교·완산서초등학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통합운영학교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방안은 학령인구 감소에 대응하고자 학교급이 다른 학교를 묶어서 운영하는 학교로, 도교육청은 지난 7월 적정규모화 추진위를 통해 전주완산초-곤지중, 완산서초-효정중을 선정했다.

이어 학교가 통합운영학교 지원액 10억원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시설 개선 및 학생복지비 등을 학생·학부모가 지원요청하는 사안에 따라 쓸 수 있다.

그러나 학부모들의 반응은 날카로웠다.

이들은 “▲학교에 교장이 1명으로 줄어들면 초·중학교 업무에 소홀할 수 있다 ▲개발·보상, 신축만 제안하고 근본적인 문제는 살피지 못했다 ▲통합학교 운영시 예상되는 문제는은 무엇이며, 이에 따른 대응은 무엇인가” 등을 질문했다.

이에 도교육청 측이 타 시도 사례 및 도내 작은학교 통합학교 운영사례를 들자, 학부모들은 “현재 우리 상황과 비교할 수 없는 사례를 들고 있다”고 질타했다.

도내 교육계 관계자 A씨는 “일단 통합학교에 대한 충분한 알림과 비슷한 사례들을 소개하고, 구성원들의 의견도 수렴했어야 했는데 촉박한 시간 속에서 보상안만 이야기하니 반발을 살 수밖에 없었을 것”이라며 “시간을 들이더라도 교육구성원들의 공감부터 얻어야 할 것”이라고 의견을 전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