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고베와 연장 끝에 3-1 역전승…ACL 4강 진출
전북, 고베와 연장 끝에 3-1 역전승…ACL 4강 진출
  • 연합뉴스
  • 승인 2022.08.22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축구 전북 현대가 구스타보와 바로우의 ‘원투펀치’를 앞세워 비셀 고베(일본)와 ‘한일전’에서 승리하고 2022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준결승에 진출했다.

전북은 22일 일본 사이타마 스타디움 2002에서 열린 대회 8강전에서 1골 1도움씩을 올린 구스타보와 바로우를 앞세워 연장 접전 끝에 3-1 역전승을 거뒀다.

이로써 전북은 우승을 차지했던 2016년 대회 이후 6년 만에 4강 진출을 이뤘다.

또 대구FC와 16강전(2-1 승)에 이어 2경기 연속으로 짜릿한 연장전 승리를 거뒀다.

전북은 이날 이어 열리는 우라와 레즈(일본)-빠툼 유나이티드(태국) 경기 승자와 25일 준결승전을 치른다.

전북은 지난 시즌 K리그1 우승팀 자격으로, 고베는 지난 시즌 J1리그 3위 팀 자격으로 이번 대회에 출전했다.

다만 고베는 올 시즌에는 정규리그에서 강등권인 16위에 자리해 있다.

전북은 송민규-바로우-한교원의 ‘삼각편대’를 선발 공격진으로 내세웠다.

고베는 올 시즌 전반기까지 K리그 인천 유나이티드에서 뛴 스트라이커 스테판 무고사에게 선봉을 맡겼다.

FC바르셀로나(스페인) 출신의 세계적인 미드필더인 안드레스 이니에스타는 고베 출전 명단에 없었다.

전반 초반 고베가 거세게 전북 진영을 몰아쳤지만, 기세가 오래 가지는 못했다.

점차 전선은 중원으로 이동했고, 어느 팀도 쉽게 상대 위험지역을 공략하지 못했다.

결국 ‘롱 볼’로 득점 기회를 모색하려고 했는데, 두 팀 모두 최전방 자원들의 ‘세기’가 부족해 지루한 공방전이 이어졌다.

그나마 가장 득점에 가까운 장면은 전북이 만들었다.

전반 45분 한교원이 왼쪽에서 올린 크로스가 골지역 오른쪽에서 쇄도해 들어가던 바로우의 왼발에 걸렸으나 제대로 얹히지 않았고 슈팅은 골대 오른쪽으로 흘렀다.

김상식 전북 감독은 후반 시작과 함께 구스타보를 투입하고 한교원을 뺐다.

전반전 중앙 공격을 맡던 송민규가 측면으로 빠졌고, 구스타보가 원톱으로 나섰다.

전북은 후반 16분 백승호가 골지역 왼쪽에서 발재간으로 수비 4명을 제치고 왼발 슈팅까지 연결한 게 골대 왼쪽으로 많이 벗어나 땅을 쳤다.

결국 선제골은 고베의 차지였다.

오자키 유세가 골지역 왼쪽에서 시도한 슈팅을 전북 골키퍼 이범수가 가까스로 쳐낸 것이 문전의 유루키 고야의 발 앞으로 향했다. 유루키는 곧바로 슈팅해 고베에 선제골을 안겼다.

전북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실점하고서 불과 2분 만에 바로우가 동점골을 뽑아냈다.

역습 상황에서 구스타보의 침투패스를 받은 바로우는 고베 수비 2명을 달고 돌진하다가 왼발 슈팅으로 골키퍼 다리 사이를 찔러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후 전북이 우세한 흐름을 보였으나 득점은 나오지 않았고, 결국 승부는 연장전으로 넘어갔다.

전북은 연장 전반 8분 센터백 윤영선이 근육 경련으로 물러나는 악재를 맞았다. 그 대신 구자룡이 투입됐다.

전북은 흔들리지 않았다. 구스타보와 바로우가 또 한 번 골을 합작하며 전북에 역전승을 안겼다.

연장 전반 14분 바로우가 왼쪽에서 올린 높은 크로스를 구스타보가 타점 높은 헤더로 마무리해 골망을 출렁였다.

고베는 연장 후반 추가시간 코너킥을 얻어내자 골키퍼까지 나와 공격에 가담했다.

고베의 마지막 공격은 득점으로 이어지지 못했고, 공을 탈취한 문선민이 고베 진영까지 질주해 빈 골문에 쐐기골을 꽂았다.

문선민은 ‘관제탑 세리머니’를 펼치며 준결승 진출의 기쁨을 동료들과 나눴다.
 

 연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