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의 날 기념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
장애인의 날 기념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
  • 조정근 도민기자
  • 승인 2022.04.28 14: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암 복지촌내 전라북도장애인복지관(관장 강병은)은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지역의 혈액 수급을 돕고자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을 지난 22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헌혈 캠페인은 코로나 19로 인해 헌혈자가 줄어들어 혈액수급 어려움이 장기화됨에 따라 응급의료 환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나눔경영실천과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ESG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되었다.

ESG란, E(Environmental 환경), S(Social 사회), G(Governance 지배구조)로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의미로 지역사회와 동행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겠다는 취지이라고 김희영 사회복지사 는 말했다.

헌혈에 참여한 직원들은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시간대별로 분산하고 마스크 착용 및 예방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와 함께 헌혈 참여자들의 헌혈증을 기부하는 행사도 이어졌다.

강병은 관장은 “코로나 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직원들과 함께 헌혈을 통해 의미 있는 나눔을 실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공헌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조정근 도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현지 2022-04-30 18:18:16
현.재 코로나로 발생한 혈액 수급난이 아직 해결되지 못해서 너무나도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헌혈 캠페인을 통해 너무나도 의미있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할 수 있는 날이었네요 ㅎㅎ 너무나도 좋은 취지를 만들어 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