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상담>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이렇게 해보세요!
<건보상담>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이렇게 해보세요!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주지원
  • 승인 2021.12.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서비스 화면 캡쳐

Q. 전주에 사는 부부입니다. 난임 진료를 받으려 유명한 서울 대형병원을 가려고 하니, 자주 방문하기가 힘들어 걱정스럽습니다. 전북 지역의 좋은 병원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A.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서비스를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이 서비스는 병원에서 제공하는 의료 질에 대한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지역 주민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의료기관의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좋은 병원’이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 결과 1등급 또는 양호 기관으로 선정된 의료기관과 난임시술, 재활의료기관 등으로 지정된 기관을 의미합니다.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서비스는 심평원 모바일앱 혹은 누리집(www.hira.or.kr)에 접속해 의료정보 → 지역의료정보 경로로 시/도, 시/군/구, 읍/면/동 선택한 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난임시술의료기관, 응급의료기관 등 5개 분야 의료기관별 찾기가 가능하며 고혈압, 당뇨병, 천식 등 18개 분야 질환별 찾기도 가능합니다.

 

Q. 난임 진료는 진료비가 많이 든다고 하는데, 비급여 진료비와 관련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비급여 진료비 최저·최고 금액 등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의사 수, 병상규모, 의료자원 정보 등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주지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