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상영작 공개 모집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상영작 공개 모집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1.12.0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국제영화제(집행위원장 이준동)가 2022년 2월 3일 오후 5시까지 제23회 상영작을 공개 모집한다.

공모 분야는 한국경쟁, 한국단편경쟁 등 국내 경쟁 부문과 비경쟁 부문, 전북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영화인 대상 지역공모 부문이다.

모든 경쟁 부문과 비경쟁 부문은 극영화, 다큐멘터리, 실험영화, 애니메이션 등 장르 구분 없이 출품 가능하다. 올해 1월 이후 제작된 영화로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개최일 이전에 국내에서 상영된 적 없는 코리아 프리미어 또는 그 이상의 프리미어 조건을 갖춘 작품이어야 한다.

한국경쟁 부문은 감독의 첫 번째 혹은 두 번째 장편 연출작만 출품할 수 있으며, 비경쟁 부문 출품작은 감독의 연출작 횟수에 상관없이 장편만을 대상으로 공모를 받으니 출품 시 유의해야 한다. 상영시간 기준 40분 미만을 단편으로, 40분 이상 작품은 장편으로 구분한다.

지역공모 출품은 그동안 전북 지역 기반 연출자(감독)에 한해 지원을 했으나 내년부터는 제작자(프로듀서)까지 자격 조건을 확대한다. 연출자 혹은 제작자가 전북 지역에 주소지를 두었거나, 전북 지역에 주소를 둔 학교의 재학생이거나, 전북 지역에서 50% 이상 촬영한 작품이면 지원할 수 있다. 지역공모에 선정된 작품은 한국경쟁, 한국단편경쟁 또는 비경쟁부문인 코리안시네마 섹션에 초청돼 관객과 만난다.

자세한 출품 규정 및 저작권 관리 규정은 전주국제영화제 출품 사이트(entry.jeonjufest.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출품작 접수 또한 온라인 출품 사이트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내부 심의와 예심 절차를 거쳐 2022년 3월경 본선 진출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국제영화제 한국영화팀(02-2285-0562, koreanfilm@jeonjufest.kr)에 문의하면 된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