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중기청,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2차 지원 18개사 선정
전북중기청,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2차 지원 18개사 선정
  • 김기주 기자
  • 승인 2021.09.15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전북중기청)과 전라북도는 15일 전북지역 2021년도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2차 지원대상 기업으로 18개사를 최종 선정했다.

이날 전북중기청에서 개최한 2021년도 ‘제2차 전북 제조혁신협의회’에서는 2차 모집에 신청서를 제출한 136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우수 점수순으로 18개사를 선정, 최종지원 대상으로 결정했다.

올해의 경우 2차 모집 기간에 도내 136개사가 지원을 해 배정목표(총 18개사, 기초 14, 고도화1 4) 대비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는 스마트공장 도입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지역의 제조 중소기업계를 중심으로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스마트화 단계별 목표 수준에 따라 차등 지원을 받게 되는데, 총 사업비의 50% 이내의 범위에서 기초단계 최대 7천만 원, 고도화 1단계는 최대 2억 원까지 국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전라북도는 국가사업으로 추진 중인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에 참여하는 업체에 도비를 추가지원(국비지원 한도 내 총사업비의 15%)하여 전북지역의 제조혁신역량을 강화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

윤종욱 전북중기청장은 “우리나라 경제의 근간인 제조업이 코로나19라는 위기 속에서 성장과 고용의 버팀목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국내 기업들의 제조현장에 스마트화라는 시대의 흐름을 접목시켜 ‘중소기업 제조강국’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정책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기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