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약자들도 함께하는 농촌 환경 조성
사회적 약자들도 함께하는 농촌 환경 조성
  • 김혜지 기자
  • 승인 2021.07.20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와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영)여민동락이 사회적 약자들도 함께 할 수 있는 농촌 환경 조성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이들은 최근 완주군 안덕마을에서 ‘전라북도 사회적 농업 정책 설명회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회적 농업은 장애인, 노인, 다문화 가정, 범죄 피해 여성 등 사회적 약자들이 농업 활동을 통해 돌봄, 교육, 고용 혜택을 받음으로써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추진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정부와 전북도의 사회적 농업의 정책 방향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고, 사회적 농업 참여 주체 간 토론이 이어졌다.

이지은 농림축산식품부 사무관은 “전북의 사회적 농업에 대한 의지를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사회적 농장 확대 및 공동체 단위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도는 지난 2018년부터 완주군, 임실군, 무주군 등을 중심으로 발달장애인, 독거노인, 범죄 피해 여성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사회적 농업 기반을 조성하기 시작했다. 올해는 7개 시·군에 10개소를 추가로 선정했다.

신원식 전북도 농축산식품국장은 “농업의 패러다임이 생산 중심에서 가치 실현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시점에 사회적 농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더불어 살아가는 농촌 지역 사회를 만드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