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키우자” 전주서 박람회
“사회적경제 키우자” 전주서 박람회
  • 권순재 기자
  • 승인 2021.07.08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청 전경.
전주시청 전경.

개인보다 공동의 이익을 우선하는 사회적 가치를 공유하는 장이 오는 9월 전주에서 펼쳐진다.

전주시는 오는 9월 10일과 11일 이틀간 전주한옥마을 내 경기전 광장 일원에서 ‘2021 전주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이번 박람회는 ‘사회적경제, 생활愛 스며들다’를 주제로 전주지역 100여 개 사회적경제기업과 조직이 참여한다.

박람회 기간 동안에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매관 △공공구매 및 우선구매 등 사회적경제기업 매칭 부스 △전주시 정책홍보관 등이 운영되며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과 교육,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향후 시는 사회적경제 박람회 추진위원회와 5개 부문별 분과위원회를 통해 세부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안전관리계획도 세우기로 했다. 다만,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높은 수준으로 격상되는 경우 비대면 방식 등으로 개최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박람회가 사회적 가치와 연대를 우위에 놓는 사회적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사회적경제 조직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주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시민들이 우리가 사는 마을에서 사회적경제를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지원과 지역 내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순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