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11일 ‘좌완 킬러 군단’ 화이트삭스전 출격…6승 도전
류현진, 11일 ‘좌완 킬러 군단’ 화이트삭스전 출격…6승 도전
  • 연합뉴스
  • 승인 2021.06.07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이 지난 경기 부진을 씻고 재출격한다.

토론토 구단은 7일(한국시간) 류현진을 11일 오전 9시 10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개런티드 레이트필드에서 열리는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원정경기 선발 투수로 예고했다.

류현진의 최근 페이스는 그리 좋지 않다. 5일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홈 경기에서 5⅔이닝 동안 만루홈런 등 홈런 2개를 포함해 안타 7개를 얻어맞고 7실점(6자책점)으로 무너졌다.

토론토 이적 후 최다 실점 기록이다. 아울러 올 시즌 최다인 볼넷 3개를 내줬다.

류현진은 해당 경기에서 제구력 난조에 시달렸다. 구속은 잘 나왔지만, 밸런스가 흔들렸다.

심기일전한 류현진은 화이트삭스를 상대로 시즌 6승에 다시 도전한다.

류현진은 올 시즌 5승 3패 평균자책점 3.23을 기록 중인데, 2점대 평균자책점 재진입도 노린다.

환경은 녹록지 않다. 화이트삭스는 올 시즌 좌완을 상대로 매우 강한 모습을 보인다.

6일까지 좌완 투수를 상대로 팀 타율 0.278을 기록 중이다. MLB 30개 구단 중 두 번째로 높다.

좌완 상대 팀 OPS(출루율+장타율)는 무려 0.831이다. 30개 구단 중 독보적인 1위다.

화이트삭스엔 아메리칸리그 좌완 상대 타율 1, 2위 선수가 몰려있다.

1위 예르민 메르세데스는 올 시즌 좌완을 상대로 타율 0.396, 닉 마드리갈은 0.393을 기록 중이다.

화이트삭스의 내야수 호세 아브레우는 좌완을 상대로 44타수 11안타 타율 0.250의 평범한 성적을 내고 있지만, 11개 안타 중 5개가 홈런이다.

좌완 투수라면 공포를 느낄 만한 타선이다.

류현진이 화이트삭스를 상대로 공을 던지는 건 빅리그 데뷔 후 처음이다.

상대 팀 선발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베테랑 좌완 투수 댈러스 카이클이 등판할 가능성이 크다.

토론토의 주전 포수 대니 잰슨이 부상으로 이탈한 건 류현진에게 악재다.

잰슨은 7일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홈 경기에서 주루 플레이를 하다가 오른쪽 햄스트링 통증을 호소한 뒤 교체됐다.

현지 매체들은 잰슨이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릴 것이라고 예상한다.

류현진은 토론토 이적 후 잰슨과 호흡을 맞춰왔다.

여러모로 등판 환경은 좋지 않다. 류현진은 좌완 킬러들이 득실득실한 화이트삭스전에서 반전의 계기를 만들 수 있을까.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