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가정의 달 ‘익산다이로움 축제 이벤트’ 개최
익산시, 가정의 달 ‘익산다이로움 축제 이벤트’ 개최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1.04.3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청 전경.
익산시청 전경.

익산시가 가정의 달을 맞아 시민들과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지역화폐 ‘익산다이로움’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가정의 날 인증이벤트, 다이로움 신규카드 발급 이벤트, 다이로움 익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인증 이벤트 등으로 나눠 익산다이로움 운영대행사인 ㈜ KT, 금융협력사인 농협, 하나카드와 함께 실시된다. ‘가정의 날 인증이벤트’는 기념일 당일 익산다이로움 카드로 선물을 구입하거나 식당에서 3만원 이상 결제 후 5월 31일 이내 인증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각 기념일마다 5회, 200명씩 무작위 추첨으로 다이로움 포인트를 1만원씩 충전 지급한다.

해당 기념일은 5월 5일(어린이날), 5월 8일(어버이날), 5월 15일(스승의날), 5월 17일(성년의날), 5월 21일(부부의날) 등이다.

단, 행사 시행일별 중복참여는 가능하지만 당첨은 각 회당 1회만 인정된다. 또한 병원, 주유소, 학원, 골프연습장 등의 체육시설 업종과 소비촉진지원금 제외업체에서 사용했을 경우 이벤트에서 제외된다.

김형순 익산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이벤트로 코로나19로 힘든 시민과 소상공인들의 삶에 작은 행복과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골목상권 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께서 다이로움 카드를 지속적으로 이용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지난해 발행된 익산다아로움카드는 지난달 28일 가입자 수는 10만1천122명, 총 발행금액은 2천7백억원을 달성하며 지역경제 선순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