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창업지원단, 초기창업패키지 창업기업 모집
군산대 창업지원단, 초기창업패키지 창업기업 모집
  • 조경장 기자
  • 승인 2021.04.0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 창업지원단이 ‘2021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오는 15일까지 22개 기업을 모집할 예정으로 업력 3년 이내의 창업기업으로 개인 및 법인 모두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일반분야와 전략분야 두 가지로 일반분야는 모든 창업아이템이 가능하고 전략분야는 그린(에너지) 분야 기술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자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사업에 선정된 22개 초기창업기업에게는 시제품 제작, 마케팅 등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 최대 1억 원, 아이템 검증, 투자, 마케팅, 전문가 멘토링 등 특화 프로그램 추가 지원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특히 군산대의 특화 분야인 소재, 부품, 전기자율차, 에너지, 농수산 식품과 관련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은 새만금 전기차 클러스터 등 지역 보유의 인적·물적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군산대 관계자는 “2019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면서 “2020년 연차평가 및 사업계획평가에서 ‘초기창업패키지 우수 주관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www.kunsan.ac.kr/start/board)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이메일(startup@kunsan.ac.kr) 및 전화(063-469-8965~7)로 가능하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