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축구연맹이 지난 25일과 26일 이틀간 2021년도 제1차 ‘K리그 아카데미-마케팅 과정’을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가졌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주요 주제로 한 이번 교육에는 K리그 22개 구단 마케팅 담당자 5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 첫날에는 빅데이터 전문기업 ‘와이드코어’의 신도용 대표가 ▲빅데이터의 등장 배경과 현황 ▲다양한 산업 분야별 활용 사례들을 통한 빅데이터의 실무적 이해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마케팅 믹스 개념 파악 및 전략 수립 등에 관하여 설명했다.
이튿날인 26일에는 마케팅 컨설팅 전문회사 ‘메타벨류’의 이상종 대표가 강사로 나섰다. 이상종 대표는 ‘빅데이터 시대의 e마케팅, 소셜미디어의 융합’과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전략’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인터넷 환경에서의 빅데이터 수집과 관리 ▲빅데이터 관점에서의 마케팅 기획 ▲빅데이터 분석으로 솔루션 정보 파악 방법 등을 다뤘다.
신중식 기자
저작권자 © 전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