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제조기업 성장 전략 세미나 개최
김제시, 제조기업 성장 전략 세미나 개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1.03.02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김제시의회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공동으로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재도약을 위한 김제시 제조기업 성장 전략 세미나를 개최해 김제시 제조기업(뿌리, 농기계 등) 성장 전략 방안에 대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었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자동차산업과 조선업 등 대형 수요기업의 철수와 국가 간 무역분쟁, 코로나19로 인한 교역 경직 등 대형 외부악재로 인한 제조업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로 만들기 위해 김제 관내기업의 매출, 고용 등 기업 경영현황을 분석, 앞으로 제조기업으로써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열린 것이다.

 세미나에서 전문가들은 ‘김제시 제조기업 통계분석 결과 기업규모와 업종별 공정특성 등에 따라 업체별 니즈(Needs)가 달라 차별화된 지원정책 마련이 중요하다’는 의견과 ‘김제 제조기업들은 연구개발 규모가 낮고 대기업 의존도가 낮은 3·4차 협력업체이기 때문에 기업 간 네트워크를 조속히 마련해야 한다.’라는 의견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김제가 외부 위기에도 경쟁력 보유를 통한 기업의 지속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시 차원의 지원책 마련의 시급성과, 함께 기술혁신 기반으로 한 기업경쟁력 강화와 지역 내 파급력 있는 기업이 여러 기업과 네트워크를 통한 동반 성장과 부가가치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의견도 제시했다.

 박준배 시장은 “이번 세미나가 우리 시 제조기업 발전 방향과 유용한 정보들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세미나에서 개진된 다양한 의견들을 앞으로 추진되는 기업 및 기술지원 사업에 반영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