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 국가어항 안전점검 마쳐
한국어촌어항공단, 국가어항 안전점검 마쳐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1.02.10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최명용, 이하 공단)은 지난 1월 25일부터 2월 5일까지 2주간 공단, 해양수산부, 지자체 등과 함께 민관합동 안전점검반을 구성하여 수산항(강원 양양), 노량항(경남 하동), 모슬포항(제주 서귀포)을 포함한 19개 국가어항에 대해 ‘설 명절 대비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 안전점검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많은 관광객의 방문이 예상되는 국가어항과 인명피해 등의 발생 우려가 있는 곳을 선별하여 취약시설과 여객선 이용시설 등을 사전점검함으로써 국가어항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진행됐다.

 민관합동 안전점검반은 어항시설물의 손상 여부와 안전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유해 요인을 찾고, 건설 현장 안전관리 현황 등을 점검하여 불안전한 요인이 해소될 수 있도록 조치했다.

 특히, 시급한 안전점검 항목에 대해서는 긴급조치를 완료했으며, 조기 정비가 곤란한 사항은 위험 요소가 해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해 국가어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데 이바지할 예정이다.

 최명용 이사장 “공단은 모든 사업추진에 있어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며 “일회성으로 끝나는 국가어항 안전점검이 아닌 지속적 그리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및 안전조치를 통해 안전한 어항환경을 조성하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