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엔TV’ 비대면으로 떠나는 산타마을 인기 폭발
‘임실엔TV’ 비대면으로 떠나는 산타마을 인기 폭발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20.12.23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겨울철 대표축제인 산타축제가 코로나19로 취소됨에 따라 임실엔TV를 통한 ‘비대면(랜선)으로 떠나는 산타마을’을 선사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군은 25일 크리마스를 앞두고 임실군청 공식 유튜브인 임실엔TV에 임실 산타마을을 배경으로 한 뮤직비디오를 업로드하고 구독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임실산타마을은 2020산타축제 취소로 아쉬움이 큰 군민들과 코로나19로 지친 사람들을 위해 임실치즈테마파크에 조성된 경관이다.

이곳은 붉은색 포인세티아로 장식된 치즈캐슬과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산타의 집, 루돌프 목장 및 갖가지 캐릭터 포토존을 비롯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야간경관 등으로 꾸며졌다.

군은 코로나19 확산세로 산타마을 방문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홍보모델 돌쇠(관촌면 최기만씨)와 비보이댄스팀 맥스오브소울이 출연한 뮤직비디오를 통해 산타마을 곳곳에서 설치된 멋진 경관들을 소개하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세계적 K팝 그룹인 BTS 다이너마이트의 흥겨운 배경음악에 맞춰 산타마을 곳곳에서 K팝 댄스와 브레이크 댄스를 선보이며 업로드 4일만에 조회수 급상승과 300여 개가 넘는 폭발적인 댓글 수를 올리고 있다.

이 영상은 빌보드 차트 1위를 차지했던 BTS 다이너마이트를 전국 지자체 중에는 처음으로 커버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댓글에는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산타축제를 못해 아쉬웠는데 랜선으로 나마 볼 수 있어 좋다”며 “크리스마스 선물같은 영상. 랜선으로 볼 수 있고 BTS가 임실치즈마을에 온 것으로 착각할 정도”라는 등의 반응이 줄줄이 달렸다.

특히 지난 18일부터 진행 중인 임실엔TV 구독 이벤트는 임실군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며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고 있다.

영상은 유튜브 어플에서 임실엔TV를 검색하면 ‘BTS 다이너마이트 산타마을 착륙’이라는 영상을 통해 볼 수 있으며 이벤트 참여방법은 임실엔TV 구독을 완료한 뒤 ‘BTS 다이너마이트 임실 산타마을 착륙’ 영상을 시청한 후 댓글을 남기면 임실치즈핫도그와 임실스트링치즈를 추첨을 통해 100분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은 2021년 1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 100명을 선정해 1만5천원 상당의 임실치즈핫도그와 임실스트링치즈를 지급할 예정이며 당첨자 발표는 2021년 1월 20일 임실엔TV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실군 SNS 채널의 소식을 받는 방법은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열어 ‘임실군’을 검색한 뒤 페이스북은 ‘좋아요·팔로잉’, 인스타그램은 ‘팔로우’, 유튜브는 유튜브 검색창에서 ‘임실엔TV’를 검색한 뒤 채널을 방문해 ‘구독하기’를 누르면 된다.

심 민 임실군수는 “10대에서 60대 이상까지 전 세대가 가장 오랜 시간 사용하는 유튜브를 통해 임실이라는 브랜드를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며 “이번 비대면 랜선으로 떠나는 산타마을 영상이 코로나19로 지친 많은 분들에게 위안이 되고, 기쁨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