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 유현주 교수, 한국미용학회 회장 선출
원광보건대 유현주 교수, 한국미용학회 회장 선출
  • 김기주 기자
  • 승인 2020.12.22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보건대학교 유현주(미용피부화장품과) 교수가 한국미용학회 제15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유 교수는 최근 온라인으로 열린제54회 동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회장으로 선임, 앞으로 2년간 한국미용학회를 이끌게 됐다.

 한국미용학회는 1992년 창립돼 미용분야 최초로 연구재단에 등재된 학회로 회원 수 만 7천여명에 달한다. 이 학회는 미용학 정립을 위한 연구 활동 및 산·학·관 협력체제 구축을 통한 공동 연구와 교류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진안 출신인 유 교수는 성신여대 정치외교학을 전공했으며 졸업이후 일본으로 건너가 3년간‘요시다아이 패션컬리지’에 다니면서 선진 패션과 미용의 중요성을 배웠다. 이후 원광대에서 보건학 전공으로 석·박사 취득 후 지난 2000년부터 원광보건대 교수로 재직 중이다.

 더불어 유 교수는 대한미용교수협의회장을 역임했으며 원광보건대 도서관장, 대외협력처장을 지내고 현재 대외협력실장을 맡고 있다.

 유 교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교육환경에 부응하는 연구역량 증진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해 이를 선도하는 학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하겠다”며 “학회 권익과 위상 강화를 위해 산?학?관 및 글로벌 교류를 활성화해 상생하는 학회를 만들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김기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