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재능기부자원봉사단,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진안군재능기부자원봉사단,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0.12.10 14:5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군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용진) 진안군재능기부자원봉사단이 ‘2020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진안군재능기부자원봉사단은 진안군DIY어르신봉사단·진안군전래놀이봉사단·진안군행복커피봉사단·진안군홍삼찐빵봉사단으로 구성, 2008년부터 길게는 13년 동안 꾸준히 재능기부를 통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진안군DIY어르신봉사단은 75세 이상 어르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천연방향제와 천연화장품 등 다양한 DIY체험교실을 운영 관내 학교는 물론 지역아동센터 등의 아동·청소년들과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 타 봉사단체의 귀감이 되고 있다.

 진안군전래놀이봉사단 역시 75세 이상 어르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년 다양한 보수교육을 통해 습득한 전래놀이 전문봉사활동으로 지역 내 다양한 계층을 위한 전문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진안군행복커피봉사단은 단연 진안군에서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다. 어르신 섬김봉사를 비롯한 센터에서 진행되는 모든 행사에 참여하여 피로를 풀어주는 핸드드립 커피를 제공하며, 특히 면민의 날에 찾아가는 핸드드립커피 봉사를 전개, 전군민이 커피 한잔으로 행복해지는 하루를 선사하고 있다.

 진안군홍삼찐빵봉사단 역시 제 몫을 톡톡히 해낸다. 이들은 찾아가는 행복간식차량운영에 따른 각 면에서 운영될 홍삼찐빵 반죽을 도맡아 하고 있으며 재난 발생 시 간식으로도 아주 효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뒤에서 묵묵히 재능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주연 센터장은 “재능기부자원봉사단은 매년 보수교육을 통해 더욱 전문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센터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고 있는 재능자원봉사자들을 위해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통해 더욱 발전하는 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12-12 18:53:41
코로나시대에는 마스크착용,잘먹고 잘자서 면역력 증진,손 잘씻기,거리두기 필수.

儒敎문화권의 24절기인 대설(大雪). 양력 2020년 12월 7일(음력 10월 23일)은 대설입니다.대설은 겨울절기로, 이 절기 이후로 한국에서는 빙상놀이를 즐기기 시작하며, 몸보신을 위해 따뜻한 식사나, 따뜻한 음료, 만두.찐빵.군고구마같은 간식도 많이 먹는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두어들이고 쌓아놓은(收藏,積聚) 곡물이나 식재료등으로 장아찌를 담그고, 고기를 절이고, 장(醬)도 담그고, 누룩을 빚고 술을 만드는데, 한국의 경우 김장도 마무리 되어가고, 대설즈음이면 콩과 여러가지 농작물로 메주를 쑤고 간장.된장.고추장등 여러가지 장(醬)을 담그는 때로 접어듭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