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이태희 교수 ‘세계서 영향력 있는 연구자’ 연속 선정
전북대 이태희 교수 ‘세계서 영향력 있는 연구자’ 연속 선정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11.24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태희 전북대학교 전자공학부 교수가 세계의 영향력 있는 연구자 명단에 또 한 번 이름 올렸다.

 세계적인 정보 분석 서비스 기업인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Clarivate Analytics)는 매년 산하 기관인 ISI(Institute for Scientific Information)의 데이터 및 계량 서지학 전문가, 데이터 과학자들이 수행한 분석 정보를 바탕으로 각 분야에서 해당 연도에 가장 많이 인용된 상위 1%의 논문(Highly cited papers)을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연구자’ 즉, 논문의 피인용 횟수가 상위 1% 연구자(Highly Cited Researchers, 이하 HCR) 명단을 발표한다.

 올해 HCR에 이름을 올린 연구자는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6167명. 한국에서는 HCR로 선정된 연구자 수는 총 41명이며, 이 가운데 한국인은 39명이다. 이태희 교수는 지난해에 이어 2회 연속 크로스필드 (Cross-field)에 선정되었다.

 이 교수는 동적 시스템의 수학적 모델링 바탕으로 동특성 분석을 통해 현존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어방법 개발하고 있다. 특히, 발표한 논문 중 60% 이상이 JCR(Journal Citation Reports) 상위 10% 학술지에 게재될 정도로 논문의 질적 수준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