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익산공장 견학 프로그램 연중 상기 운영
㈜하림, 익산공장 견학 프로그램 연중 상기 운영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0.11.18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림은 가공·생산까지 모든 공정을 한눈으로 볼 수 있고 체험할 수 있는 견학 프로그램을 연중 상시 운영한다.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이 산업관광형 푸드투어와 함께 가공·생산까지 모든 공정을 한눈으로 볼 수 있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견학 프로그램을 연중 상시 운영한다.

 견학 프로그램은 하림의 대표 캐릭터인 용가리가 맞이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어, 용가리의 환영을 뒤로하고 달걀 모양으로 만들어진 에그씨어터에서 맛있는 닭고기의 비밀 영상을 시청하고 갤러리로 이동한다.

 하림 갤러리에서는 IT기술을 활용한 컴퓨터그래픽과 반응형 미디어 등을 통해 닭고기의 신선함과 맛을 지키기 위한 최선 설비에 대한 내용을 비롯해 하림 역사 및 제품, 하림그룹에 대한 역사 등을 살펴볼 수 있다.

 프레시 로드에서는 농장에서 건강하게 자란 닭을 유럽형 동물복지 설비를 사용해 실제로 도계하는 공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하림의 핵심 기술인 에어칠링 공정 단계에서는 닭고기를 직접 만져보고 느끼면서 신선함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닭 한 마리를 날개, 닭다리, 가슴살 등 부위별로 빠르게 분류하는 작업 과정과 바로 잡은 닭고기를 시식할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해 먹는 즐거움을 더했다.

 당일 도계된 신선한 닭고기를 원료육으로 사용해 곧바로 육가공제품을 만드는 시크릿 로드도 용가리 치킨, 텐터스틱 등 가공공정을 둘러보고 눈앞에서 만들어진 맛있는 육가공제품을 시식할 수 있도록 했다.

 쿠킹클래스에서는 견학객들 가운데 신청자에 한해서 특별한 요리 수업이 이뤄진다. 아울러, 고객들과 함께 소통하는 곳으로 간편하면서도 영양가 높은 다양한 요리 프로그램을 특별한 셰프와 함께 만들어 직접 조리하고 시식하는 참여형 공간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하림의 다양한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프레시 마켓(전시판매장)도 마련되어 있고 먹는 즐거움을 더하기 위한 버거프레시(햄버거·치킨 등), 주차장, 휴게실 등 견학객들을 위한 편의시설 설치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하림이 야심 차게 준비한 새로운 견학 프로그램은 유아에서부터 초·중·고교 및 대학생, 주부 등 모든 고객들이 언제나 하림 익산공장을 방문해 닭고기의 신선함을 지키기 위한 비밀을 풀어가며 오감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학생들을 위한 진로탐색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돼 있어 자신의 꿈을 설계하는데 도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길연 대표이사는 “하림은 고객의 식탁에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닭고기를 올리기 위해 설비 개선과 함께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제품 개발 등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다”며 “새롭게 구축된 하림 견학프로그램을 통해 신선한 닭고기의 기준을 알고 오감만족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