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지원청, 초등 샘골교육공동체 수업 나눔 마당 운영
정읍교육지원청, 초등 샘골교육공동체 수업 나눔 마당 운영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20.11.1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봉)은 지난 10월 22일부터 18일까지 2020 초등 샘골교육공동체 수업 나눔 마당을 운영했다.

사례마당, 연수마당, 지역자원탐구 마당으로 구성된 샘골 교육공동체 수업 나눔 마당은 관내 각급 학교 교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 방역 지침 준수하에 다양하고 전문적인 내용들로 알차게 진행했다.

학생 드론 동아리 운영을 주제로 첫 시작을 연 나눔 마당수업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활용가능한 교실놀이, e학습터 등을 활용한 원격수업 사례 나눔, 코로나 이후 학교 상상을 주제로 한 기초학력 사례나눔, 메이커교육, 지역자원과 문화탐방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례 나눔과 지역탐방으로 개별 맞춤형 교육을 필요로 하는 교실 수업에 알맞게 추진됐다.

지속되는 코로나 상황에서 요구되는 교실 수업의 변화에 발맞추어 온라인 수업을 주제로 운영된 연수마당은 온라인 수업 환경 구성, 실시간 원격 수업 ZOOM 활용, 원격수업 자료 제작 등 학교 현장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총 3회기로 구성해 선생님들의 가장 많은 참여와 호응을 얻었다.

김수봉 교육장은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수업 성찰과 수업 나눔 문화의 확산으로 배움과 성장이 중심이 되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수업이 중심이 되는 정읍교육’을 만들어가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