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로스알라모스硏, 한국에기평 연구과제 위해 협력
전북대-로스알라모스硏, 한국에기평 연구과제 위해 협력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11.12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스알라모스연구소-전북대학교 한국공학연구소(소장 강래형·이하 전북대 로스알라모스연구소)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연구과제 수행을 위해 최근 산·학·연이 참여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전북대 로스알라모스연구소는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연구과제인 ‘원전 안전설비 배관 실제결함형상 기반 비파괴검사 시험편 시제품 개발(과제번호 20181510102360)’과 관련된 연구개발을 위해 관련 기업인 호진산업기연(주)과 고등기술연구원 지능기계시스템센터 등과 잇달아 손을 맞잡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비파괴 검사 기술과 결함·균열 제작 기술 등을 지원하고, 관련 학술 정보 등을 교환하기로 했다.

 강래형 소장은 “우리 연구소는 다양한 비파괴검사 기술을 개발하고 있고, 금속이나 복합재, 플라스틱 등 여러 소재에 적용 가능한 각기 다른 비파괴 검사 기법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연구과제가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로스알라모스연구소-전북대학교 한국공학연구소는 기계, 전자, 탄소소재 및 스마트 재료 등 다양한 분야가 접목된 융·복합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최천단 비파괴검사기술에서부터 스마트 센서 개발, 복합재료 등의 소재기술, 신호처리 및 제어 기술 등을 보유하여 구조 건전성 관리 분야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