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중기청, 중기제품 공공구매 촉진을 위한 설명회 개최
전북중기청, 중기제품 공공구매 촉진을 위한 설명회 개최
  • 김기주 기자
  • 승인 2020.11.1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촉진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설명회는 소규모 그룹별로 진행됐으며 1차 설명회는 혁신도시 및 전주시 소재 공공기관 대상으로, 2차는 전주시 외 전북지역 공공기관들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는 전북중소벤처기업청, 전북조달청 및 중기중앙회 전북지역본부가 협업해 전북지역 공공기관의 구매 및 계약담당자들 대상으로 공공구매제도 이해도를 높이고 기술개발제품의 구매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공공구매 조달 시 구매·계약 실무자에게 꼭 필요한 ‘공공구매제도’ 및 ‘혁신시제품 공공조달제도’ 등의 교육으로 구성됐고, 기술개발제품의 판로확대를 위해 전북지역 성능인증업체 및 혁신시제품 지정업체의 제품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전북지역 33개 공공기관의 구매총액은 4.4조원이며, 이 중에서 우리지역 중소기업제품 구매액은 4.0조원(89.9%)으로 전국 평균(77.8%)에 비해 우수한 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전북중기청 안남우 청장은 “중기제품 공공구매에 적극 동참하여, 요즘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한 내수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시길 바란다”며 참석한 공공기관 구매담당자들에게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김기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