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식품부 농촌체험키트 활용 지원사업 추진
농축산식품부 농촌체험키트 활용 지원사업 추진
  • 장정철 기자
  • 승인 2020.11.0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9일부터 연말까지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학교 300여 개소를 대상으로 비대면 농촌체험키트 활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체험활동이 부족한 어린이와 학생들에게 체험키트를 통해 색다른 농촌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방문객 감소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관광 경영체에는 매출 증대를 통해 경영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식품부는 지난 9월부터 어린이집, 유치원을 통해 시범사업을 추진중으로 농촌체험키트를 이용한 수업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11월부터는 보다 많은 경영체를 참여시키고, 체험키트 종류도 늘려 추진할 계획이다.

농촌체험키트 활용 지원사업을 통해 약 300개소의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학교를 지원할 계획으로 어린이집, 유치원은 최대 1백만 원, 초중학교 최대 3백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번 사업에는 농촌체험휴양마을, 농촌융복합산업인증업체, 교육농장, 낙농체험목장 등 279개소의 농촌관광경영체가 참여한다.

체험키트는 전통 고추장 만들기, 강정 만들기, 반려식물 키우기, 과일, 허브를 이용한 천연비누 만들기, 압화 이용 생활용품 만들기 등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