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동향면 미나리 가락시장 첫 출하
진안 동향면 미나리 가락시장 첫 출하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0.11.09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 농업인 이기홍씨 미나리 시험재배 성공

 진안군 동향면에 귀농한 농업인 이기홍씨가 수박의 후작물로서 미나리 시범재배에 성공했다.

 동향면은 매년 수박 축제를 개최할 만큼 고품질의 수박이 재배되는 지역이다. 수년간의 수박 재배로 연작피해가 발생해 수박 농가들 사이에서 수박 후작과 새로운 대체 작물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되었다.

 이를 고민하던 이기홍씨는 동향의 기후와 생산조건을 검토한 끝에 미나리를 선정해 8월 중순 수박 수확을 끝내고, 9월 초 미나리 재배에 들어갔다.

 그리고 지난 8일 국내 최대 도매시장인 서울 가락시장에 출하하는 성과를 거뒀다.

 미나리는 김장철을 맞아 가격이 높아 수익성이 보장되며, 경지 이용도 또한 높아져 농가 소득이 안정될 것으로 보인다.

 이기홍씨는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동향면 미나리작목반을 구성하여 미나리 재배를 본격화 할 것이다.”며 “고랭지인 진안의 기후특성을 고려했을 때 여름미나리도 재배가 가능하고, 하우스를 이용하면 연중 재배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미나리가 수박의 후작물뿐만 아니라 대체작물의 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태열 동향면장은 “농민들이 안정적으로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새로운 고소득 품목인 미나리 재배에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히며 “농민들도 미나리가 또 다른 동향의 대표작물이 될 수 있도록 품질 향상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