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한방난임치료 지원사업 호응
익산시, 한방난임치료 지원사업 호응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0.11.05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도내 최초로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익산형 한방난임치료 지원사업’이 난임부부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난임부부에게 호응을 얻어 내년부터 사업을 더욱 확대해 출산장려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인구늘리기 대표 정책으로 육성할 방침이며, 지원대상을 기존 난임 여성 30명에서 남성 30명까지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재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를 변경하기 위한 협의 과정에 있으며, 협의가 완료되면 한의사회와 협력하여 기질적인 이상이 없는 난임 원인 등을 검토해 내년도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대상자는 한방난임치료 한의원에서 3개월에서 4개월간 한약제 복용 및 침 뜸 등의 한방요법으로 난임치료를 시작하게 된다. 사업 대상자가 남성까지 확대됨으로써 부부간 정서적 유대가 강화되고 치료 순응도 향상에 따라 임신 성공률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익산시가 현재 추진하고 있는 한방난임 치료비 지원사업은 난임여성에게 한의약을 이용한 치료를 통해 임신 가능성을 높여 임신율 향상을 높이고 있다. 지역 출산율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3년부터 추진해 온 사업으로 지난해까지 총 215명 대상자 중 73명(33.9%)이 임신에 성공했다.

 한명란 익산시 보건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환경변화 등의 이유로 난임을 겪고 있는 부부들에게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지원할 예정이다”며 “개인의 체질에 맞는 한방치료를 통해 임신 유도 및 난임시술 효과성을 높여 지역 출산율 향상으로 아이낳기 좋은 익산시를 만드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