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형 뉴딜’ 성공 발판을 위해 산학연 힘 모아
‘전북형 뉴딜’ 성공 발판을 위해 산학연 힘 모아
  • 김혜지 기자
  • 승인 2020.11.0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가 문화·관광분야의 ‘전북형 뉴딜’을 성공적으로 이끌고자 산·학·연과 힘을 모으기로 했다.

도는 4일 위원장을 맡은 윤여일 문화체육관광국장을 비롯 관계 부서장, 학계 및 유관기관, 전북연구원 등이 참여하는 문화·관광분야 협의체를 구성했다.

이날 개최된 첫 회의에서는 ‘전북형 뉴딜’사업 추진방향 및 협의체 운영계획, 그간 전북도에서 추진 중인 뉴딜 사업에 대해 공유했다.

신규사업은 콘텐츠(게임 및 문화유산)와 관광분야를 중점으로 발굴에 나선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게임과학고 등과 연계해 도내 자원을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전북도는 현재까지 모두 23개 뉴딜사업을 발굴했다. 전라북도 투어패스 카드를 활용해 교통과 여행을 접목시켜 이용자들이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기반을 구축하는 ‘AI기반 지능형 Doul1e-T(Transport·Travel) 플랫폼 조성(200억)’ 등이 있다.

협의체는 매월 정례적인 회의를 갖고, 기존 사업들에 대한 구체화 작업을 거쳐 실행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관계부처 정책동향을 수시로 파악해 내년도 국가 예산 확보 및 공모사업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며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전북형 뉴딜과 연계한 다양한 국가사업을 발굴해 ‘위기 요인을 기회의 동력’으로 삼도록 위원님들이 힘과 지혜를 모아 달라”고 말했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