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아나바다 행복나눔 장터 성황
장수 아나바다 행복나눔 장터 성황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20.10.2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고 사)장수군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2020년 ‘아나바다 행복 나눔 장터’가 20일 장수군청 광장에서 성황리에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공모 사업인 안녕캠페인 “생활 속 자원순환 함께 만들어가요”일환으로 집안에서 발생하는 자기에게 필요 없는 물품을 적정하게 재활용하거나 처리하는 방식으로 자원의 순환 과정을 환경 친화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이다.

 첫째 내가 쓰지 않는 물건을 팔아 용돈을 버는 즐거움, 두 번째 필요한 물건을 싸게 사는 즐거움, 세 번째 각양각색의 물건구경하고 흥정하는 즐거움, 네 번째 기부하는 즐거움, 다섯 번째 재활용품을 활용한 만들기 체험의 즐거움 오감의 즐거움을 전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이날 참여한 단체는 장수군청, 장수지역자활센터, NH농협장수군지부, 한국여성소비자연합장수군지부가 함께했으며, 또한 향균 마스크 파우치 만들기, DIY다육식물만들기, DIY 나만의 볼펜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소규모로 진행되며 20일 장수를 시작으로 22일 산서면서무소 광장, 26일 번암면종합복지회관 광장, 28일 장계면사무소광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미자 센터장은 “앞으로도 군민이 직접 지역사회에 참여 물건 재사용을 통해 자원낭비를 막고, 환경도 보호하자는 대안적 소비문화를 확산하고 기부하는 즐거움도 전해 줄 수 있는 아나바다 행복 나눔 장터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장수=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