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받는다
남원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받는다
  • 양준천 기자
  • 승인 2020.10.2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희재 남원시의회 의장
양희재 남원시의회 의장

남원시의회가 제240회 정례회 기간 중 오는 11월18일부터 11월26일까지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의 내실을 기하고 시민 참여를 위해 11월10일까지 시민제보를 받는다.

20일 남원시의회가 밝힌 제보대상은 시정 전반에 관한 사항으로서 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 주요 시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예산낭비 사례, 시민 불편사항 등이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진행중인 재판 또는 수사중인 사건과 관련된 사항과 허위 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제보자의 신분은 비공개로 처리되고 제보된 내용은 행정사무감사에 반영되거나 참고자료로 활용되고 행정사무감사는 남원시의회에서 생중계된다.

제보방법은 남원시의회 홈페이지의 행정사무감사 의견접수게시판을 이용하거나 방문 및 우편접수(전라북도 남원시 시청로 60, 남원시의회 의회사무국)를 통해 가능하고 남원시의회 전문의원실(063-620-5043,5047)로 문의하면 된다.

남원시의회 양희재 의장은 “의회와 행정의 관계를 견제와 균형일 때 견제의 핵심수단이 행정사무감사이다”며 “행정사무감사는 시 행정 전반에 걸쳐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충실한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