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K리그 ‘온라인 열전’...e스포츠대회 ‘eK리그 2020’ 개최
프로축구 K리그 ‘온라인 열전’...e스포츠대회 ‘eK리그 2020’ 개최
  • 신중식 기자
  • 승인 2020.10.13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리그 공식 e스포츠대회, ‘eK리그 2020’ 개최 주목

프로축구 K리그가 온라인 게임에서도 열전을 펼친다.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한국e스포츠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아프리카TV가 주관하는 ‘eK리그 2020’가 13일부터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eK리그 2020’은 글로벌 게임회사 EA스포츠의 ‘FIFA 온라인 4’를 기반으로 하는 e스포츠 대회다.

참가자들은 K리그의 각 구단을 대표하는 자격으로 이 대회에 참여하게 된다. 이러한 방식의 e스포츠 대회는 국내 프로스포츠 종목 중 최초이며, 국제축구연맹(FIFA)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국내 유일의 대회다.

 대회 진행 방식은 전국의 ‘FIFA 온라인 4’ 실력자들이 예선과 조별리그, 토너먼트를 거쳐 우승팀을 가리는 방식이다. 참가자들은 3인이 한 조를 구성하고, K리그 각 구단 중 하나를 선택하여 대회에 참가한다.

 같은 구단을 선택한 참가자들 간의 예선전을 거쳐 K리그 22개 구단의 대표팀이 선발된다. 선발된 22개팀은 조별리그 방식의 본선과 토너먼트 방식의 결선을 거쳐 최종 우승에 도전한다. ‘eK리그’는 단순히 우승을 가리는 대회의 의미를 넘어 참가자들이 직접 K리그 구단을 대표하고 소속감을 느끼는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총 상금은 1,700만원으로 우승팀 1펀만원, 2등팀 5백만원, 3등팀에게는 2백만원이 주어진다. 또한, 우승팀의 경우 EA스포츠가 주최하는 아시아 대회인 ‘EA 챔피언스 컵(EACC)’의 한국 대표 선발전 오프라인 예선 진출권이 주어진다. 22개 구단의 대표로 선발된 팀들은 해당 구단의 공식 e스포츠 대표팀으로 위촉되고, 유니폼과 하이퍼엑스 사의 게이밍 장비, 향후 K리그의 각종 행사 초대권 등이 제공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방역 차원에서 구단 대표 선발전과 조별리그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13일부터 25일까지 신청 링크(https://bit.ly/2G4FCg3)를 통해 3인 1팀으로 할 수 있다.

신중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